!.. Tip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 무너짐 현상.

rosehill 2024. 5. 7. 14:55

별거는 아니지만 요근래 일주일넘게 티스토리의 갤러리 블로그의 대문 페이지의 붕괴현상이 나타났었다.

딱히 이렇게 무너진 형태는 아니었으나, 메인페이지의 글들이 사라지거나 중첩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됨.

 

포럼에 들어가서보니 다른 블로거 분들도 그런 상황을 겪고 있었는데, 티스토리 자체의 문제로 보는듯하여 그냥 지켜보고 놔두고 있었다. 그런데 일주일 넘게 문제가 있어서 오늘 잠시 살펴보기로 한다.


대문상에서 하나씩 설정을 바꿔가며 확인을 해보니, 붙박이로 박아둔 공지쪽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어서, 일단 이 공지에 뭔가 코드가 충돌하는것이 있는가 해서, 공지 부분의 하단부부터 살짝 지워가며 확인을 해보니, 바로 처음 맨밑 하단부를 살짝 지웠더니 괜찮은거다.

그런데 해당 부분은 그저 링크 하나 넣었던 부분인데 문제가 된게 이상하다 싶어서 그냥 다시 원 상태로 돌려놓고 재 확인을 해보니.. 이제 아무렇지 않게 또 잘 작동이 된다. 

결국,문서 자체의 문제는 아니었던것같은데 결국은 원상태로 문제 없이 돌아왔다. 그럼 티스토리쪽에서의 어떤 수정이나 업데이트 과정에서 일시적 충돌이나 꼬임 현상이 있었던게 아닌가..

행여, 이런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의 붕괴문제를 겪는 분들중에서, 메인에 고정으로 붙박이로 박아둔 글이 있다면 이 부분을 그냥 살짝 지웠다가 다시 붙여넣기.. 이렇게 해주면 회복이 될것같다.

문서상에 뭔가 문제가 있었다면 수정하고 여기다가 명시를 하겠는데, 또 그것도 아니었기때문에 그보단 저쪽 시스템 쪽에서의 무슨 문제였던것같다. 어쨌건 마냥 나처럼 기다리는것보단 일단 우선적으로 가볍게 붙박이 글을 잠시 건드려보는것도 좋을것같다.

별 중요한 포스트는 아니지만, 간혹 이런거로 난처해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기때문에 살짝 포스팅을 해본다. 

결론 : 명확한 문젠 발견못함.
붙박이로 박아둔 부분을 잠깐 건드렸다 원상태로 돌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