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지혜는 실용적인 지식들의 무분별한 집적을 통해서 얻어지는것이 아니라, 모든것들을 통해서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것을 파악하는데 있다. " - 헤라클레이토스 -

2024/11/18 3

클럭

최근에 논리회로 관련하여 잠시 들여다 보고 있는데, 이유는 뭐 따로 없다. 그냥 어떤 필요성 컴퓨터 구조를 들여다 보기 위한.. 왜냐하면 이 부분은 사실 놓치고 온 부분이 많기때문에.. (컴공과가 아닌 그냥 죽도 밥도 아닌 상태서 컴을 배웠기에.. 말그대로 근본없이..) 가끔 강좌를 듣는데, 클럭과 관련한 강좌를 듣다가 끄적여 본다. 클럭은 실상 각각의 전기 신호들 가운데에서, 특정 시점 한 순간을 포착하여 저장하고 이 저장된 순간을 넘겨주면 이후에 각 논리 회로들이 처리를 한다. 클럭 속도가 빠르다함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클럭이, 상승시점에 데이터를 읽어들이는데, 이 속도가 빠르다는건 1초에 100번 상승하락 하던놈이 1초에 1000번 상승 하락한다는걸 의미한다.  이렇게 종적으로 볼땐 그렇고.. ..

바람만이 아는 대답 II

바람만이 아는 대답 II (Blowing In The Wind II) 거울은 깨지고 파편들이 시장통에 흩 뿌려질때에 조각들이 서로 제 모습인 양 우겨댈때에 바람은 낮은 목소리로 속삭이고 간다. 시장통 한 복판을 휘젓고 창공으로 솟아오르며 슬쩍 미소짓고는 낙엽의 작은 떨림으로... 귓가에 미세한 간지럼으로... 아이의 고슬고슬 머리카락으로... 그렇게 속삭이고 간다. 여전히..The answer my friend, is blowing in the wind The answer is blowing in the wind.....바람만이 아는 대답 연작 그 두번째..2024년 11월에.......   * 휴.. 너무 힘들게 짜낸 창작물이라.. 몸이 피곤할정도..동키호테란 역작을 쓴 피에르 메나르씨는 얼마나 대단한..

!.. 일상 2024.11.18

[Diogenes 1.1] 디오게네스1.1 11/17일 기준.

* 디오게네스 프로그램만 모아 보려면 클릭 Rosehill2012년 무렵까지 끄적이다가 이후에 완전히 접어버리고 간혹 산발적으로 잠시 끄적이다가, 이제 한 10여년만에 소소하게 시작합니다. 나 개인의 개인 플랫폼이며, 그저 개인이 이것저것 다양한rosehill.tistory.com 디오게네스 11/17일 버전.■ 최근 업데이트 내역. (2024/11/17기준) ■ 이전 버전과 차이없고 단순히 몇몇 안내문구등 잘못된 부분 수정함.  1. 처음 시작할 때 나오는 안내창에 여전히 Diogenes 1.0으로 되어있는것을 Diogenes 1.1로 수정해줌.  2. 대용량에서 문서 만들어질때, 현재는 고값~저값(예: 합 범위 165~135)이렇게 되어있는데, 이걸 저값~ 고값의(예:135~165) 형태로 수정해주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