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시스코 교황 선종과 관련하여.. Gabriel Oboe를 띄워본다.
영화 미션의 명곡이기도 하며, 작곡가 엔니오 모리꼬네의 단연 최고로 꼽히는 곡중에 하나다.
폭력적 대응과 비폭력적 대응에 대한 영원한 신앙인들의 딜레마.따지고 보면, 인간 삶에 있어서 누구를 막론하고 가장 큰 딜레마 이기도 할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UA069eY1DS4
숭고한 인생을 산 분들을 보면 숙연해 지는데.. 카톨릭이라는 하나의 "신앙"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설계한 설계자가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내 입장에선, 이런 숭고한 분들이 사라질때마다 숙연해 지는데.. 잠시 시간을 내어 추모 이미지를 만들어 봤다. 장미 이미지는 하단의 Unsplash닷컴을 통해서 가져왔다. 여기는 사진을 올린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들의 작품을 내어주는 곳이며, 편집도 하게 한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의무는 아니지만 주어지는 링크를 통해 출처를 밝히게 되어있다. 이쪽은 이런 기본 매너를 바탕으로 돌아가는 곳인데 마침 찾던 이미지가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한번 단촐하게 꾸며봤다.
교황께서는 원래 백장미를 좋아한다고 하셨으나, 난 거기에 붉은색이 섞인 장미를 선택하여 개인적인 추모의 의미를 더해봤다.
평온하게 쉬시길.. Rest In Peace..
* 장미 사진 출처: Unsplash의Cristiane Teston
Cristiane Teston (@cristiane) | Unsplash 사진 커뮤니티
Unsplash에서 Cristiane Teston의 무료 다운로드 사진, 이미지 및 배경 중에 33개를 확인해 보세요.
unsplash.com